메뉴 닫기

아이폰6 무선 충전 거치대 설치 완료

 

드디어 무선 충전 거치대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Nillkin 차량용 거치대가 도착해서 자석이 잘 붙는지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거치대에 붙인 후에 흔들어 보았는데, 단단하게 잘 붙어 있네요. 아주 좋습니다.

먼저 송풍구에 꽂는 유형인 Nillkin 차량용 거치대를 먼저 개조해야 합니다.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롱 노우즈를 이용해서 뒤쪽의 고무 커버를 벗겨내면 금속으로 된 부분이 노출되는데요, 가운데 나사만 하나 풀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신지모루 자석 거치대와 결합할 것이기 때문에 신지모루 거치대도 개조합니다.

역시 고무로 된 커버를 벗기면 자석이 있는데요, 금속에 자석을 살짝 붙여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일자 드라이버로 좀 세게 밀면 자석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분리한 모습입니다.

신지모루 거치대와 Nillkin 거치대를 믹스앤픽스 같은 제품으로 결합합니다. 처음에는 본드로 해보았는데 금속과 플라스틱을 붙이는 거라 그런지 30분이 지나도 접착력이 안 좋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믹스앤픽스 사와서 결합시켰습니다(그나마도 신지모루 거치대 방향을 잘못 붙여서 한번 뗀 다음에 다시 작업했네요).

결합한 모습은 따로 사진을 찍지 않았고, 차량에 설치한 사진입니다.

충전이 잘 되는지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잘 붙고 충전도 잘 되네요.

오늘 출근하면서 충전을 해보니 충전 효율이 나쁘지도 않습니다. 2A짜리 충전기와 연결해서 그런지 폰으로 내비 켜고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으면서 왔는데도 충전이 많이 돼 있네요. 앞으로도 충전기는 계속 이 조합을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1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