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BMW F10 5시리즈 나만의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나만의 스마트폰 거치대 만드는 방법 공유해 드립니다.

BMW 내장 내비가 별로이다보니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 송풍구형 거치대인 테트락스 아니면 Kenu를 구매하시거나, 쿠다, 브로딧 거치대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혹은 매립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저도 한동안 그런 거치대를 사용하다가, 저만의 거치대 만들기에 도전해 봤습니다.

거치대의 필요 조건은,
– 스마트폰을 조작하기 쉽고 보기 편한 위치에 놓을 수 있어야 하고
– 충전을 할 수 있어야 하고
– 한번에 끼었다 뺐다 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f10의 꿀포인트는 아래 장소입니다.

대략적으로 만드는 법을 설명드리자면, 피규어를 만드는 것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단 위 위치에 스컬피라는 찰흙같은 녀석으로 거치대 모양을 만든 다음에 찰흙과 실리콘으로 형틀을 만들고 마지막에 무발포 우레탄을 부어서 만듭니다.

재료는 대략적으로 스컬피, 찰흙, 헤라, 실리콘, 퐁퐁, 붓, 면테이프, 우드락, 무발포 우레탄, 거치대의 외관을 꾸미기 위한 카본 시트지, 3M양면 테이프, 거치대를 다듬기 위한 사포나 줄 등이 필요합니다. 쓰다보니 굉장히 많이 필요하네요^^;

만드는 방법은 다른 사이트의 링크로 대신합니다.
링크보시면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 http://blog.naver.com/picto11/110183812054
– http://blog.naver.com/picto11/110183810923

실리콘으로 만든 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에 무발포 우레탄을 부어서 경화시켜서 표면을 좀 다듬습니다.

카본 시트지로 잘 포장해(?) 준 후에 꿀포인트에 3M 양면 테이프로 붙여줍니다.

최종 장착샷입니다.

Fli73CF

장점
– 아이폰 한손 거치 및 탈착 가능
–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 그대로 사용 가능
– F10 대시보드 굴곡에 최적화된 모양
폰을 거치대에 꽂기만 하면 거치와 동시에 충전이 시작됩니다.

만드는 과정이 좀 복잡하긴 하지만 한번 형틀을 만들고 나면 계속 찍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 위치에 양면 테이프를 붙이면 대시보드 색이 변질되지 않냐는 질문 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제가 저 위치에 2년 넘게 붙이고 다니다가 얼마전 대시보드 탈거할 일이 있었는데 전혀 변색이 없었습니다. 혹여나 변색되면 대시보드를 튜닝하면 되기도 하고요.

2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