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BMW 코딩 치트 코드란 무엇인가?

  1. BMW 코딩 치트 코드란 무엇인가?
  2. BMW 코딩 좌표를 코딩 치트 코드로 정리하는 방법
  3. 코딩 치트 코드를 XML 파일로 만드는 방법
  4. 코딩 치트 코드로 실제 코딩하는 방법

 

코딩 치트 코드 관련해서는 여러 번 글을 올렸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풀어 쓰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코딩을 할 때 ‘코딩 좌표’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별로 여러 형태로 정리를 하시겠지만, 보통 아래와 같이 ‘코딩의 효과-대상 모듈-대상 기능-변경값’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어 DS 모드에서 기어단수 표시
EGS / SPORTSCHALTER => aktiv part=1
EGS / SPORTSCHALTER_ALT => aktiv part=2

코딩을 하려면 E-Sys로 접속 후에, 위 좌표를 검색하여 값을 변경하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개인이 혼자 자가 차량만을 코딩하기에는 위와 같은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여러 명에게 나눔 코딩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번 좌표를 찾고 수정하는 작업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로운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E-Sys Launcher를 만든 Tokenmaster가 ‘Cheat Codes’란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치트 코드란 코딩을 쉽게 하기 위해 코딩 좌표와 변경할 값을 미리 특정 양식으로 정의해 놓은 문서를 의미합니다.

좀 더 쉽게 말해서 코딩 좌표를 모두 E-Sys 프로그램이 알아들을 수 있는 주소록처럼 만들어서, E-Sys가 알아서 그 주소를 찾아가고 변경할 값을 알고 있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트 코드가 있다면 매번 코딩 좌표를 찾기 위해 검색할 필요가 없고, 아래와 같이 코딩을 원하는 모듈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코딩할 수 있는 목록이 떠서, 체크 후 적용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 번에는 실제로 이 치트 코드를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Scroll Up